2024.04.27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강동구의회,‘신종 코로나바이러스’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의회,‘신종 코로나바이러스’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구민 안전 및 선제적 감염 예방 위한 총력 대응 요청

 

의회 코로나 방문.jpg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과 의원들이 강동구보건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상황에 대해 보건소장으로부터 보고 받고 있다.

 

 

 강동구의회는(의장 임인택) 2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주민불안 해소와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했다.

 

강동구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보건소 방문에 앞서 긴급회의를 열고, 의회 행사일정 조정 및 연기 검토, 의회 홈페이지 통한 예방수칙 홍보물 게시 등 자체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은 보건소장으로부터 현재 현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보고 받고 구의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보고를 받은 후 의원들은 감염병 대응체계,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방법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묻고, 관계부서 및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체계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임인택 의장은지난 메르스 사태를 경험한 만큼, 그 때를 잊지 않고 잘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제공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확산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관계공무원들이 명절에도 쉬지 않고 근무하는 등 비상근무로 피곤하겠지만, 구민의 안전을 위한다는 사명감으로 일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선제적 감염예방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