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한화생명 강동지역단과 함께하는 도요새놀이터 꼼지락DAY 실시

기사입력 2020.08.13 11: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최종)꼼지락DAY 보도자료.jpg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에서는 작년 7월 한화생명 강동지역단(단장 이민수)과 저소득 및 한부모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 월1회 꼼지락DYA를 진행하고 있다.

     

    꼼지락DAY는 지역 내 저소득 영유아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 양육자 간의 친밀감 향상 및 아동의 정서 발달을 위한 오감발달 프로그램이며, 매회 아이와 양육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활동으로 복지관 내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복지관에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없어 가정보육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놀이키트를 제작 후 배부와 7월 복지관 1단계 개관에 맞춰 소그룹으로 꼼지락DAY를 진행했다.

    7월 ‘나만의 과자집 만들기’ 꼼지락DAY에 참여한 양육자는‘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이 수업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로 아이도 엄마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고 전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지역 내 영유아가정의 행복한 육아에 동참해준 한화생명 강동지역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감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관 내에 아이들 웃음이 가득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강동지역단 봉사팀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가정 아동의 정서 및 신체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비 전액 지원과 더불어 자원활동도 함께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