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도요새놀이터 꼼지락DAY,

기사입력 2020.09.30 20: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유아가정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필품기부 릴레이

     

    (보도자료)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생필품키트 보도자료 사진.jpg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에서는 도요새놀이터 꼼지락day에 참여하는 영유아가정들과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한 생필품 기부릴레이를 펼쳤다고 밝혔다.

    도요새놀이터 꼼지락day는 영유아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놀권리 보장 및 자녀와 양육자 간의 친밀감 향상 위한 프로그램이여, 매회 아이와 양육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활동으로 복지관 내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도요새놀이터 꼼지락day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복지관 내에서 진행 할 수 없어 가정에서 놀 수 있는 2가지 주제의 놀이키트 제공과 더불어 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기부 릴레이를 진행했다. 참여가정은 놀이키트 수령 시 생필품을 기부하여 뜻깊은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기부한 생필품은 이웃을 돕기 위해 영유아가정 총 14가정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총 2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영유아가정 양육자 김영미(가명)은 “아이에게 이웃을 돌아보며 사는 것이 건강한 사회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작은 기회였다. 의미있는 놀이키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이번활동은 아이들의 놀 권리뿐만 아니라 이웃을 위한 마음을 함께 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의 작은 손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수탁운영하고 있는 경복대학교는 2017·2018·2019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1년 5월 서울지하철 4호선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