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제280회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21.03.09 18: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주요안건 등 처리


    0309_강동구의회, 제280회 임시회 개회.jpg

        

     서울시 강동구의회(의장 황주영)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0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진선미 의원의강동구 청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한경혜 행정복지부위원장의중증치매환자 가족의 고통에 대하여’,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의아동학대 사망사건 진상조사특별법의 통과를 촉구하며라는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주요 안건으로 강동구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동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강동구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상정되어 총 14건의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 재산 및 기금 등 예산집행 전반을 살펴보기 위해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할 예정이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예산집행결과에 대해 관계 법령과 지침에 따라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고 개선사항을 제시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황주영 의장은강동구 지역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과 직결된 안건이 다수인만큼 내실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대상자의 접종률이 전국적으로 42%, 강동구는 61%를 넘고 있고, 점차 대상을 확대해 나감으로 인해 일상의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많은 어려움을 감내하시는 구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력의 결실을 맺을 때까지 백신접종 및 생활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조금만 더 애써주시길 바란다. 강동구의회에서도 집행부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