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SK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독거 어르신 도시락 나눔 봉사

기사입력 2021.03.12 1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내종합사회복지관, SK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독거 어르신 도시락 나눔 봉사.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에서는 지난 39,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SK네트웍스와 함께하는 한 끼 나눔 온()택트사업-독거 어르신 도시락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SK네트웍스 임직원과 함께하는 독거 어르신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SK네트웍스는 한 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와 경기 불황으로 한층 더 어려운 고독사 위험 홀몸 어르신 1인 가구의 겨울나기를 위해 강동구에 성금 2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한 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는 영세 식당의 도시락을 주문해 영세상인의 매출을 늘려주고, 이 도시락을 취약계층에 제공하여 지역과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젝트이다. SK네트웍스가 비용 일체를 지원한 이번 사랑의 도시락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난 29일부터 매주 화,목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봉사는 SK네트웍스 임직원 20명이 직접 도시락 포장부터 배달까지 손수 강동구 성내동 독거 어르신들께 평소 배달을 진행하는 생활지원사 15명과 함께 제공을 하여 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었고 더 큰 의미가 있었다.

     

     ‘SK네트웍스와 함께하는 한 끼 나눔 온()택트사업-독거 어르신 도시락 나눔사업은 오는 4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사업수행기관으로서 이 사랑의 도시락을 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성내종합사회복지관 40, 강동노인종합복지관 40,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40) 120명에 나눌 예정이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SK네트웍스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수탁운영하고 있는 경복대학교는 2017·2018·2019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15월 서울지하철 4호선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