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김남현 의원,「서울특별시 강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기사입력 2021.03.18 2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의회 김남현 의원.jpg

                 강동구의회 김남현 의원

     


    강동구의회 김남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6일 열린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조례안은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육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강동구민이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대표발의 되었다.

     

    주요 내용에는 민주시민교육의 기본원칙 구청장의 책무 종합계획 수립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구성운영 민주시민교육의 위탁 및 재정지원 등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 의원은 지난달 3, 조례안 준비를 위해 간담회를 열고 강동노동인권센터 위정량 위원장을 비롯한 강동구청 교육지원과 및 노동권익센터 관계자와 함께 강동구 민주시민교육의 현주소를 들여다보고 민주시민교육의 제도적 기반 마련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김남현 의원은민주시민교육은 모두가 함께 잘 살기 위해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시민문화 향상과 인권, 노동, 환경, 평화 등 사회의 다양한 시대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교육이다.”라며이번 조례안 마련이 강동구가 보다 성숙한 민주사회로 발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