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 천호3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횡단보도 설치 완료

기사입력 2021.10.25 2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의회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 천호3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횡단보도 설치 완료.jpg

     

    강동구의회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은 지난 15일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천동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설치 완료를 축하하기 위해 당말어르신사랑방 회장, 천호3동 동장, 주민자치회 부회장, 바르게살기 회장, 통장협의회 전 회장 등 천호3동 주민들과 한자리에 모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횡단보도 설치는 지난해 10월 완료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이를 축하하는 자리는 일 년이 지나서야 이루어질 수 있었다.

     

    양평호 의원은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교통행정과와 수차례 협의를 진행하며 사업완료를 위해 적극 나서왔다. 횡단보도 설치 전, 주민들은 어린 학생이나 장애인 등 천동초등학교 앞 육교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용자들이 많으니 육교를 철거하고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는 민원을 끊임없이 제기해 왔었다.

     

    양평호 의원은 이에 담당부서인 강동구청 교통행정과에 횡단보도 설치가 가능한지 직접 질의하였으나, 육교 앞 30m 전방에는 횡단보도를 설치 할 수 없다는 의견과 함께 강동경찰서 교통심의에서도 설치가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주민들의 설치 요구는 계속 이어져, 이를 가만히 보고만 있을 수 없던 양평호 의원은 교통행정과 담당자와 현장을 여러 차례 방문하고 강동경찰서 교통심의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이런 노력은 결실을 이루어 2020년 말에 횡단보도 설치가 완료될 수 있었다.

     

    양평호 의원은 이번 횡단보도의 설치완료로 주민들의 편의가 증진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주민 가까이에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