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문화원·금산문화원 ,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4.28 2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문화원·금산문화원 ,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를 통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송파문화원(원장 정병구)은 지난 427()에 임직원 및 회원 총 18명이 충남 금산을 방문하여 금산문화원(원장 장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고향이기도 한 금산을 임직원, 회원들과 방문하여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및 홍보, 참여를 통한 지역 문화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에 협약을 맺고자 상호간에 합의하였으나 코로나 발생으로 인해 미루어졌다가 2년 만에 결실을 맺게 되었다. “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 문화, 예술 분야 등의 각종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로 인해 차후 경제 및 문화, 예술 분야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업무협약을 통해 침체된 분위기를 극복하고, 향후 지역문화 발전을 이루는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이번 방문은 업무협약뿐 아니라 칠백의총, 보석사, 금산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금산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현재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정병구 원장은 금산문화원을 시작으로 전국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서 깊은 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맺을 예정이며, 문화교류 확대를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을 갖고 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