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 계획에서 지역밀착 기획으로’ 직원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5.23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 계획에서 지역밀착 기획으로’ 직원교육 실시.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59(), 513(), 518() 3, 지역밀착복지관 팀(Team)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 도서출판 마음대로 대표 노수현 강사를 초빙하여 매회기 4시간 동안 복지관의 지역밀착사업을 위한 동별 TFT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2022년부터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시범사업 운영을 시작한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팀워크강화와 지역밀착 기획 적용을 위해 지역복지 계획에서 지역밀착 기획으로주제의 워크숍 형태의 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계획기획의 차이를 이해하고, 지역밀착복지관 사업 참여 동기를 스스로 찾고, 주민과 대화하고 관계 형성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전체 교육과, 그룹별 교육을 별도로 실시하여 교육 효과와 직원 만족도가 특히 높았으며 본 교육을 토대로 중간관리자를 위한 별도 교육을 추가로 시행할 예정이다.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지속적인 직원교육과 동중심 지역복지 실천을 통해 지역밀착복지관으로서의 역할 정립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