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성수 송파구청장, 이임식 갖고 4년 임기 마무리

기사입력 2022.06.30 2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월 29일 민선 7기 박성수 송파구청장 이임식 진행

    민선7기 박성수 송파구청장 “대한민국 최고도시 송파 항상 응원하겠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이임식 갖고 4년 임기 마무리2.jpg

     

    송파구는 62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이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20187월부터 민선7기 송파구청장으로서 구를 이끌어온 박 구청장은 이날 이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사실상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년간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들이 담긴 기념영상 상영과 감사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이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참석자 모두 민선7기 박성수 구청장의 발자취를 담은 기념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4년을 되돌아봤다.

     

    박 구청장은 50년간 막혀있던 탄천길을 개통함으로써 서울 유일의 21.2순환형 송파둘레길을 완성하였고, 인적·물적 교육인프라와 시스템을 집약한 플랫폼인 송파쌤을 개발하여 서울 25개 자치구 중 교육정책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석촌호수 아뜰리에 조성,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착공, 송파문화재단 설립 등을 통해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품격을 높이고, 전국 최초 성년출발지원금 지급, 방이동 청년허브빌딩 착공, 보육 지원 확대 등 획기적인 복지 청년 정책으로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갔다.

     

    이 외에도 재건축 재개발의 강력추진과 잠실 마이스(MICE)단지, 송파ICT보안클러스터, 성동구치소 부지, 위례신사선 등 대형 건설 사업의 단계별 완성도 제고와 함께 거마지역 개발 등 송파균형발전을 통해 송파구의 역대급 변화와 발전을 이끌었다.

     

    이어서, 박 구청장에게 송파구 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리는 감사패와 기념패를 전달했다.

     

    박 구청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4년 동안 서울을 이끄는 송파라는 슬로건 아래 송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다""민선7기에서 이처럼 송파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구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며 대한민국 최고 도시 송파를 항상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선7기 송파구는 지방자치경쟁력 2년 연속 서울시 1,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SA등급 수상, 유네스코 특별상 수상 등 대내외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