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2022년 추석맞이 “복(福) 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2.09.09 10: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내종합사회복지관 2022년 추석맞이 “복(福) 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96(), 2022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 꾸러미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 570가정을 대상으로 추석명절 선물키트를 전달하고자 진행했으며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및 생활지원사, 강동구도시관리공단 봉사자들이 키트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 이 날 행사장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오미혜 이사장, KB국민은행강동구청역점 안경순 지점장, 윤의궁 정윤의 대표가 직접 방문하여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선물키트를 함께 준비함으로써 뜻깊은 행사에 동참했다.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선물키트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KB국민은행 강동구청역점, 윤의궁, 강동경희한약국,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등 여러 후원처의 지원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송편, 한과, 식혜, 과일세트, 쌍화탕,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하여 취약계층 이웃들이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선물 키트를 받은 주민들은 명절이 오면 더 외롭고 쓸쓸한데 명절 기분이 날 수 있게 선물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 “친척보다 나를 챙겨주며 안부를 확인해주니 너무 고맙다.”, “명절선물 덕분에 넉넉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준비한 손길들에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소외되는 지역주민 없이 모두가 행복하고 풍성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후원해 준 후원처와 봉사자들에게 강동구를 대표하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단순한 선물 키트 전달이 아닌 한 분 한 분 나눠 드리며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에 대한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앞으로도 소외되는 지역 주민이 없도록 늘 함께하며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