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아동․청소년 가구에 책상세트 지원

기사입력 2022.10.10 2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책상․의자․책꽂이로 구성된 책상세트 전달해 쾌적한 학습 환경 제공

    서강석 송파구청장, “아동․청소년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


    송파구, 아동․청소년 가구에 책상세트 지원.jpg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관내 저소득가정 및 침수피해를 입은 아동청소년 35가구에 책상, 의자, 책꽂이로 구성된 책상세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책상세트 지원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사단법인 러브트리의 후원을 받아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총 325가구를 지원해왔다.

     

    비영리 사단법인 러브트리는 취약계층 지원, 장학금 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원은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가구를 위해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을 비롯한 26명의 의원들이 후원금 470만원을 전달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게 됐다. 동 주민센터를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았으며 침수피해 15가구를 포함해 최종 선정된 35가구에 직접 책상세트를 배송설치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최근 원격 수업 및 온라인 학습 등의 증가로 가정 내 학습 환경이 더욱 중요해지는 가운데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아동청소년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