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2022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10.28 0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 및 아파트내 분쟁 예방

    - 주택관리자가 어려워하는 공동주택관리법, 장기수선계획 등에 대한 실무경력이 높은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입주자 대표회의 능력 강화


    강동구, 2022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 실시2.jpg

     

    강동구(이수희 구청장)1027()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과 분쟁예방을 위해 ‘2022년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및 윤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실시한 교육은 관내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가 매년 받아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동별 대표자 등과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서 추천한 전문강사 2명의 특강으로 4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 및 서울시 관리규약 준칙 주요내용,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관련사항, 장기수선충당금 적립 및 사용, 주요 민원 발생 사례 등이며, 공동주택 현장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비리 사전예방과 지속가능한 자치 관리 역량 강화에 교육의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공동주택 관리자들이 어려워하는 장기수선계획 및 충당금 관련 교육을 진행했는데, 다년간의 공동 주택관리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가 현장에서 경험한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동주택관리 관련 궁금증과 민원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