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아트센터, 제21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수상

기사입력 2022.10.31 11: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안전한 공연문화를 선도하는 강동아트센터

    ▶ 강동아트센터, 지난 27일 안전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21회 대한민국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수상


    강동아트센터, 제21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수상.JPG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심우섭)은 지난 1027일 소방청이 주최한 21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분야 대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안전관리에 대한 총 3부분 11개 분야를 대상으로 표창이 수여됐으며, 강동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강동아트센터가 우수기업상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강동문화재단은 예방이 최우선이다라는 안전경영 슬로건으로 조직 내 안전문화를 정착하고, 관객 및 공연 관계자 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총괄자와 안전관리자를 선임하여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관람객들의 편안한 공연 관람과 공연장 안전 유지를 위하여 장·단기 유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점검하여 노후화된 시설물을 보수하고, 안전 전문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문제점을 조기 진단하고 예방하고 있으며, 시설 점검과 재난 안전상황 발생 시 전 직원들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처를 위해 안전 매뉴얼을 제작·배포하고 상황별 안전 대응훈련과 안전교육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동문화재단 심우섭 대표이사는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과 공연장 운영 서비스의 혁신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공연·전시 작품을 구현할 수 있는 연출 공간으로서의 안전과 신뢰 확보가 중점이라며 이용 고객의 편의와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무재해 사업장으로 안전한 공연문화를 선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