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강동구, 겨울철 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강동구, 겨울철 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 가스 충전·판매소, 취약계층 LPG사용시설, 굴착공사장 등 59개 시설 점검

- 강동구, 관계기관과 합동점검…주요 가스공급시설, 굴착공사장 가스배관 등 점검


강동구청사 전경(사진).jpg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겨울철 폭설·한파·결빙 등으로 발생하는 가스사용량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지난 1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석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고압·LP·도시가스 충전소 및 판매소 취약계층 LPG사용시설 굴착공사장 도시가스 정압기 등 약 59개소에 대해 실시한다.

 

점검은 강동구청 주관으로 진행하며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 가스공급자와 합동점검 한다. 도시가스 정압기는 도시가스 공급업체[코원에너지서비스()]에서 자율점검 및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병행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겨울철을 대비하여 가스시설 안전관리 및 손상방지 기준 준수 상태 가스시설 주변 발화성 물질 방치 등 가스사고 위해 요인 확인 안전관리책임자의 가스시설 점검 등 의무 준수 사항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시정 조치를 취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를 하게 된다.

 

또한, 구청 홈페이지, 전광판, 공동주택 E/V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 사용자가 스스로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SNS(네이버밴드 강동 가스안전지킴이)를 활용해 가스시설 안전관리자, 가스공급자에게 주기적인 안전관리를 요청하여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숙영 기후환경과장은 철저한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겨울철을 대비해 구민분들도 안전사고 예방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