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신규 수급자 대상‘의료급여 설명회’개최

기사입력 2022.11.11 00: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의료급여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강동형 복지서비스 안내해 구민 건강복지 증진 기여

    - 의료급여 자격을 신규 취득한 235명 대상으로 11월 9일 2회 차로 나누어 진행


    강동구, 신규 수급자 대상‘의료급여 설명회’개최.JPG

     

    강동구(구청장 이수희)9일인 어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을 고려해 총 2회에 걸쳐 설명회를 진행했고, 최근 7개월간 의료급여 자격을 신규 취득한 253명의 강동구 주민들이 참석했다.

     

    설명회를 통해 의료급여를 신규 취득한 대상자에게 의료급여와 건강보험의 다른 점, 올바른 의료 이용방법, 다양한 의료급여 지원제도 등 전반적인 의료급여 제도와 건강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최근 이태원 참사로 중요성이 부각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영상자료와 함께 제공하며 일상에 도움이 되는 필수 의료 교육도 진행됐다.

     

    유희수 생활보장과장은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가 올바르게 의료급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함께 제공해 강동구민의 건강복지 증진 및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급여제도는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렵거나 특히 질병으로 위기에 처한 주민의 의료부담을 국가가 지원하는 공공부조제도로, 현재 강동구는 10,684명이 의료급여 수급자로 선정되어 의료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