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손짓으로 말해요, 제6회 강동 수어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22.11.11 10: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12일 강동구청에서 개최하는 수어페스티벌에 수어교실 수료생과 농아인 150명 참석

    -강동구수어통역센터 수료생들의 수어공연, 농아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손짓으로 말해요, 제6회 강동 수어페스티벌 개최.jpg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오는 12일 오후 2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강동 수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강동구수어통역센터(센터장 경기현)의 주최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강동 수어페스티벌은 수어를 배운 수료생들이 수어에 대한 관심을 지역 사회에 일깨우며 장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농아인과 펼치는 축제의 장이다.

     

    수어교실 수강생과 지역 농아인 150명이 참여해 수어의 다양한 표현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농아인 수어공연을 선보이는 한편, 수어교실 수료생들의 수어노래, 수어편지 낭독, 수어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희범 장애인복지과장은 농아인의 언어인 수어를 공연예술과 접목함으로써 농아인의 공연문화를 활성화하고, 농아인 당사자의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열린 마음으로 교류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이 축제를 통해 일상에서 농아인의 언어를 접하고 그들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나 강동구수어통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