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서울성내초등학교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11.15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서울성내초등학교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 체결.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114(), 서울성내초등학교(교장 윤영주)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교육취약학생 복지 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무자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며,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또한 각 기관은 네트워크 회의 및 사례회의에 참여함으로써 내용 공유에 협조할 계획이다.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은 강동구 내 교육취약학생들을 위한 집단놀이활동 및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긍정적 또래관계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학교에서 지역 내 복지에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해주시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Growing’ 뿐 만 아니라 사회교육, 사례관리 등 함께 아동청소년 복지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음이 기대된다.”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하여 더욱 맞춤형 복지를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성내초등학교 윤영주 교장은 네트워크 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지역 내 통합서비스를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본 협약을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복지에 더욱 관심을 쏟고 기관과 함께 지원하여 학교와 복지관의 네트워크 체계가 장기적으로 구축되어 지역교육복지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