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설 명절행사 “다福 다福 성내 한마당” 진행

기사입력 2023.01.19 1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설 명절행사 “다福 다福 성내 한마당” 진행.jpg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118(),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성내 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강동구 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중 친인척 또는 사회적관계망이 없어 명절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 40명을 초청하여 진행했으며 새해를 맞아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 이후 대면으로 실시한 첫 명절 행사답게 아이들의 특별공연과 세배, 어르신들의 윷놀이 등 다양한 순서로 채워졌으며 신바람어린이집 아이들의 장구연주, 수화, 율동 및 세배와 성내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편지낭독, 세배, 복주머니 전달 순서들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는 성내2동 새마을부녀회의 조리 봉사를 통해 떡만둣국과 한우소불고기, 과일, 떡 등으로 상차림하여 극진히 대접했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 ()해피기버, 하나금융그룹, 대아한우정육식당, 보아스카페가 행사에 나눔의 손길을 더함으로써 풍성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본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혼자 사는 사람들을 초대해줘서 맛있는 떡국도 먹고 어린아이들에게 세배도 받아 기분이 좋았다”, “행사 순서 순서마다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 참 감사했고 공연과 윷놀이도 해보며 참 오랜만에 설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과 내빈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뵐테니 기관에 많이 방문하셔서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기를 바란다.”라며 말씀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이고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