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어버이날 감사행사 “사랑해효(孝)” 진행

기사입력 2023.05.09 22: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어버이날 감사행사 “사랑해효(孝)” 진행.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53(), 지역 내 복지관 홀몸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2023년 어버이날 "사랑해효()" 감사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동구청 이수희 구청장과 내빈, 직원들이 어르신들께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의미 있는 시간에 함께 참여하였다. 이수희 구청장은 부모님들께 사랑한다고 많이 표현하는 5월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역 내 소외되거나 고립되는 이웃을 예방하고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성내복지관에 감사하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어르신들께 달아드린 카네이션은 강동구 새마을부녀회의 주도로 수세미실을 활용하여 정성스럽게 제작된 선물이다. 2부 공연은 강동효인성문화원의 가수 윤찬, 국악인 김점순 명창 외 2,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김성재 교수와 고명진 외 3명의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께서는 매일 혼자 밥 먹다가 정성이 담긴 따뜻한 식사를 대접받으며 선물도 많이 받아 가니 마음이 참 좋다. 행사에 초대해 주어 고맙다라고 거듭 인사를 하셨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해피기버의 후원으로 어버이날 선물을 받으셨고, 거동이 불편하여 행사장에 오지 못하신 어르신들에게는 생활지원사의 도움으로 58일에 가정방문하여 카네이션 꽃을 달아드리고 작은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어버이날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 강동구청역지점, 성내2동 새마을부녀회, 강동경희한약국, ()해피기버 단체후원을 통해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2022년 대학정보공시(2021.12.31일 기준)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 및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차지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 교육부 LINC 3.0 사업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또한,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 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