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이 함께하는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3.05.19 1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이 함께하는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진행.png

     

    202359(),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에서는 프리드라이이프 임직원이 함께하는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조손가정 통합지원기금등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프리드라이프 뿐만 아니라 서울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이 함께하여 도움을 주었다.

     

    프리드라이프 임직원 10명은 강동구 내 천호동, 성내동 조손가정 두 곳을 방문하여 집안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 교체와 오래된 가구 철거, 새 가구 설치를 도왔다. 본 지원으로 오래되거나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조손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참여 가정에서는 집이 너무 깔끔해졌어요. 덕분에 이번 여름과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닥이랑 벽이랑 너무 깔끔해졌어요. 이제 방을 넓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리도 쭉 뻗을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프리드라이프 임직원은 아이와 할아버지가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지원이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2022년 대학정보공시(2021.12.31일 기준)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 및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차지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 교육부 LINC 3.0 사업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또한,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 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