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청춘누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2023년도 지역공동체를 위한 봉사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3.11.29 09: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청춘누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2023년도 지역공동체를 위한 봉사활동 진행.jpg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은영)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후원을 받아 20233월부터 '청춘누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2015년에 출발한 '청춘누림'은 지속적인 재능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에 전하고 있다. 올해에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으로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85명의 어르신들이 매월 2회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연봉사활동, 노인 인식개선 캠페인, 환경인식개선 캠페인 등에서 어르신들의 특별한 봉사 정신이 발휘되고 있다. 올해에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대한 정책토론 및 제안활동을 통해 '청춘누림'이 함께 사회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청춘누림'은 선배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더 많은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청춘누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2023년도 지역공동체를 위한 봉사활동 진행2.jpg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은 '청춘누림'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노년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