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의회 김남현 부의장, ‘제3차 교육정책 자문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1.12 0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김남현 부의장(사진 가운데)이 퇴직 교장선생님, 학부모들과 함께 제3차 교육정책 자문회의를 진행중이다.]


    강동구의회 김남현 부의장, ‘제3차 교육정책 자문회의’ 개최.jpg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김남현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명일1·2, 길동)은 지난 3일 강동갑 진선미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퇴직 교장선생님, 학부모들과 함께 제3차 교육정책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이 정책 자문회의는 진선미 의원의 지속적인 관심 속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강동구의 다양한 교육 현황과 정책개발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주요 안건으로는 고교학점제 내실화를 위한 학교지원정책(교육과정 운영) 강화 고교선택제 전면 재조정을 통한 학생 자율 선택권 확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재정(교육용기본재산과 수익용재산 처분의 경우)의 건전성, 공공성, 투명성 강화 ()봄 교육정책 공공성 강화 및 국공립 비중(예산) 확대가 있었다.

     

    김남현 부의장은 교육 안건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질 높은 교육 환경 조성하여 아이들의 창의성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우리나라 미래의 근간이 되는 아이들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박흥서 자문위원은 강동구에서 선제적으로 교육 현황과 정책개발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은 우리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간담회 마련해주시고 지원해주신 진선미 국회의원과 김남현 부의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