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개관

기사입력 2024.01.15 08: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오는 22일부터…‘아이맘 강동 강일점’ 전면 리모델링해 키즈카페로 개관

    - 오르락내리락, 디지털볼풀장 등 다양한 놀이 제공…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 위해 총력


    강동구,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개관장난감 도서관.jpg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22() ‘아이맘 강동 강일점전체를 리모델링해 더 넓고 다채로운 놀이공간인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을 개관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미세먼지, 날씨 등의 제약 없이 모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부담 없는 요금 및 놀이 활동과 돌봄을 제공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동구,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개관(디지털볼풀장, 낚시놀이) 1.jpg

     

    이번에 개관하는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상일로1295, 푸르내 1023)은 전용면적 302.9규모로 조성되었다. 시설 내부에는 모래놀이 대형 낚시놀이 오르락내리락놀이터 디지털과 합해진 볼풀장 칠판놀이 등 기존 실내놀이터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보호자(부모)가 요청할 경우 돌봄요원이 아이의 안전한 놀이를 지원해주는 놀이돌봄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대상은 36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로서,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시 돌봄신청을 하면 놀이돌봄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강동구,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개관(책놀이터) 3.jpg

     

    아울러, 소형에서 대형 장난감까지 연령대별 다양한 장난감이 구비되어 있는 장난감도서관도 함께 운영 중이다. 취학 전 영유아 ()자녀를 둔 강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연회비 20,000원으로 1인당 장난감 2, 도서 3권을 2주간(연장하면 최대 4) 빌릴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양육 지원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수용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별 19개소 서울형 키즈카페 확충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사각지대 없는 돌봄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형 키즈카페 상일2동점 이용시간은 화~일요일 09:00~18:00까지이며, 매달 1, 169시에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장난감도서관은 아이맘 강동 홈페이지에서 매주 토요일 11시에 예약창이 열린다. 실내놀이터 이용료는 회차 이용시간인 2시간에 2,000원이며, 놀이돌봄서비스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