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지방자치 부문 수상 …전국 자치구 중 유일

기사입력 2024.03.25 13: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민선 8기 송파구, 섬김행정 실천 노력… 새로운 가치창조 및 가치경영 인정받아

    “구민을 주인으로 여기는 섬김의 자세로 구민 만족과 행복위한 명품도시 만들 것”


    송파구,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지방자치 부문 수상 …전국 자치구 중 유일 !.jpg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3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여, 국가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이다. 5개 부문(지방자치공공기관, 제조업, 금융병원, 관광레저, 교육법률)별 각 기관의 데이터베이스와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1차 선별한 뒤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이번 시상에서 송파구는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을 통한 공교육 보완 전국 최초 정당현수막 금지 조례 제정 및 주민평가단 운영 주민 의견 반영한 도시브랜드 개발 등 섬김행정실천에 주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민선 8기 송파구는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를 비전으로 내걸고, 창의·혁신·공정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구정 전반에 걸쳐 섬김행정실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어린이집·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이 대표적이다. 99%의 학부모가 만족하는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만 4세까지 대상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공보육의 틈새를 보완하는 노력을 큰 성과로 꼽았다.

    또한, 전국 최초로 혐오비방모욕 정당현수막 금지조례를 제정하고, ‘주민평가단 운영으로 행정의 혁신을 이루어냈다. 행정청 단독 판단이 아닌 주민평가단평가를 거쳐 혐오비방모욕 정당현수막 철거를 시행하고 있으며, 통상적 정당활동의 자유를 보장하면서도 구민에게 안전한 도시환경을 제공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구는 재건축재개발 신속추진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등 송파구의 도시경쟁력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며,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송파구,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지방자치 부문 수상 …전국 자치구 중 유일 !2.jpg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변함없는 섬김행정을 실천하며 혁신을 이어가겠다. 구민들께 약속한 송파의 비전과 미래상을 이루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