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격려 방문

기사입력 2024.04.13 0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격려 방문.JPG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412()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한창 진행 중인 송파구청 재난상황실에 마련된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위원들을 격려했다.

    앞서 구의회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결산검사위원 선임·운영 및 실비 보상조례에 근거하여 제30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35()에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책임검사위원으로 송파구의회 곽노상 의원을 선임하고, 이와 함께 전정 의원, 김샤인 의원, 서찬수 송파구 공무원과 이재영 송파구 공무원, 윤인호 송파구 공무원, 주찬식 세무사와 조인정 세무사, 심재용 세무사 등 총 9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였다.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격려 방문2.JPG

    결산검사위원들은 41()부터 430()까지 송파구의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내역이 규정과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검사하고, ·시비 보조금 집행 및 예산의 전용·이체 사용 및 이월사업비 현황, 더불어 재무제표와 성과보고서 등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하여 구청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312회 정례회에서 심사 후 승인할 계획이다.

     

    한편, 박경래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님들께 꼼꼼하고 면밀한 결산검사를 부탁드린다. 정확한 결산검사를 통해 향후 재정건전성 강화와 재정 투명성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예산편성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