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파구의회 김광철 의원, "브레이킹, 잠실관광특구에서 불살라 오르다" 5분자유발언

기사입력 2024.04.16 0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광철.JPG

    존경하는 66만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방이2, 오륜동 지역구인 김광철 의원입니다.

     

    3년 전, 짧은 영상 하나로전 세계가 떠들썩하였습니다.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브레이킹이 채택되었기 때문입니다.

     

    브레이킹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종목 채택에 이어 국제 스포츠 대회에 두 번째 입성하였습니다.

     

    브레이킹은 1970년대 초 미국의 흑인 청소년들에 의해 시작된 댄스의 한 종류로,

    비보잉, 브레이크 댄스 등으로 불려왔으나, 공식 명칭은 브레이킹입니다.

     

    그동안 영화를 통해 극장가에서 브레이킹을 접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TV를 통해 집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브레이킹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스포츠 영역이 넓어지면서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는 매우 신선한 결정이라 느껴집니다.

     

    송파 기네스를 기억하십니까?

    10년 전 다양하고 진귀한 기록들을 지닌 구민이나 단체를 발굴하여 송파를 알리고자 추진되었으며,송파 기네스에 공식으로 등재된 비보이 팀이 있습니다.

     

    오를 진, 불사를 조!

    불살라 오르다라는 뜻을 가진 진조크루입니다.

     

    진조크루는 2001년에 결성하여 2009년부터 5년간 방이2동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였고2012년에 세계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모두 석권하여 전세계 최초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한국 브레이킹의 위상을 증명하였습니다.

     

    세계 비보이계를 주름잡고한국 비보이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진조크루는 방이2동을 발판 삼아 날아올랐습니다.

     

    송파구와 브레이킹의 인연은 올림픽공원에서 세계 5대 비보이 페스티벌 중 하나인 ‘R-16 KOREA(-십육 코리아)’ 대회, 한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인 브레이킹 K, 브레이킹 세계선수권대회를 개최하며 인연이 닿아있습니다.

     

    서울시 7개 관광특구 중 잠실관광특구는 롯데월드, 석촌호수, 방이맛골, 올림픽공원을 포함하며최대 규모와 다양한 휴게공간을 자랑합니다.

     

    이처럼 잠실관광특구는 물리적 관광 인프라가 풍부하지만 이색적인 볼거리, 즐길 거리 등 관광콘텐츠는 약한 편입니다.

    이에 본 의원은 잠실관광특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송파구청장배 브레이킹 세계 대회 추진 및 선수 육성을 제안합니다.

     

    지난해 마포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와 강남 마이스 관광특구에서는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정식 종목 채택 기념으로 댄스 공연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미 여러 관광특구에서 브레이킹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이러한 관심은 단순히 공연 개최로만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시와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브레이킹 실업팀을 창단하며브레이킹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송파구도 이러한 움직임에 합류하여 잠실하면 브레이킹이 떠오를 수 있도록 잠실관광특구 콘텐츠의 세대교체가 필요합니다.

     

    브레이킹 세계 대회가 개최된다면 잠실에는 새로운 관광객이 유입될 것이고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잠시 영상을 시청하시겠습니다.

     

    이제 브레이킹은 누구나 쉽게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세계적 붐이 일고 있는 브레이킹 중심에 송파구가 우뚝 설 수 있도록 기대하며이상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