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 소비자단체와 특사경 도입 지지 캠페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 소비자단체와 특사경 도입 지지 캠페인 실시

불법개설의료기관 근절을 위한 특별사법경찰권 도입 및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건보공단 강동지사 특사경 도입 지지 캠페인.jpeg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지사장 직무대리 이해정)는 4월 19일 한국소비자파워센터 강동지회(회장 손경진)와 합동으로 ‘불법개설 의료기관 근절을 위한 특사경 도입 지지 및 반부패청렴캠페인’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동역 일대에서 실시하였다.


 공단은 지난 19일 한국소비자파워센터 회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요양기관 본인확인 강화제도 시행(5.20.) 등 달라지는 제도 및 담배소송 경과, 국민의 건강과 국가 재정을 위협하는 불법개설의료기관 근절을 위한 국민건강보험 특별사법경찰 도입 시급성에 대해 설명하고, 지지를 확산하는데 함께 노력할 것을 공감하였다.


아울러, 간담회 직후 거리 캠페인을 통해 특사경 도입을 홍보하고 공단의 청렴 메시지를 부착한 마스크를 나눠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윤리경영 실천과 반부패‧청렴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해정 지사장 직무대리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수호하고 건강보험 재정누수를 막을 수 있도록 특사경 법안이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국민적 지지를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