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4년 5월 8일 어버이 날 맞이 따스한 봄날 함께 즐거운「소풍가자」

기사입력 2024.05.09 1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봄날의 햇살처럼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를 선물하다

    2024년 5월 8일 어버이 날 맞이 따스한 봄날 함께 즐거운「소풍가자」1.jpg

     

    송파구는 58() 송파동 송이 공원에서 관내 독거 어르신15명을 모시고 다양한 축하 공연, 맛있는 점심식사, 보물 찾기 등의 야외 활동 프로그램을 하는 소풍가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송파2동 자원봉사캠프 공모사업으로 작년에 처음 진행되었다. 작년 참여 어르신들에게 큰 재미와 호응을 얻어, 올해에는 작년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경품을 준비하여 다시 한번 기획하였으며. 송파2동 자원봉사캠프가 주관하고 행복울타리와 이웃사랑회 등 직능단체가 함께 봉사에 참여했다.

    2024년 5월 8일 어버이 날 맞이 따스한 봄날 함께 즐거운「소풍가자」4.jpg

    2024년 소풍가자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버블팝 매직쇼 마술공연, 송파2동 키움센터 아이들이 만든 카네이션 바구니 전달, 시낭송에 이어 티움 유치원의 난타공연과 래미안파인탑 어린이집의 합창으로 진행되었다.

    다채로운 공연에 이어 봄 소풍의 느낌으로 다같이 점심 식사를 하며 자원봉사자와 어르신들과 즐거운 대화 시간을 가졌다

     

    소풍가자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참여 어르신 모두 모두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풍선 속 보물찾기 게임을 진행하였다. 자원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안전사고에 주의하며 풍선을 함께 터트리며 보물 찾기를 함께 도왔으며 찾은 보물 쪽지로 다양한 선물(선풍기, 전기 밥솥, 여름 이불 등)을 교환하고 참여 해주신 어르신 15분 모두에게 관내 기업에서 후원해주신 사과 상자를 전달했다.

     

    2024년 소풍가자 행사를 기획한 송파2동 자원봉사캠프 이영미 캠프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버이 날에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따뜻한 봄날 바깥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선물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자원봉사캠프는 관내 어르신뿐 아니라 저소득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정겨운 송파2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