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서울성일초등학교,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5.06 2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내종합사회복지관 · 서울성일초등학교,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 체결.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52(), 서울성일초등학교(교장 배영직)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교육취약학생 복지 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무자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며,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또한 각 기관은 네트워크 회의 및 사례회의에 참여함으로써 내용 공유에 협조할 계획이다.

     

    2022년 지역기반형 교육복지 협력사업 ‘Growing’은 강동구 내 교육취약학생들을 위한 집단놀이활동 및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긍정적 또래관계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학교에서 지역 내 복지에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주시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협약 해당 사업인 Growing 뿐 만 아니라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나래봉사단 등 아동청소년 사업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 있다.”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하여 더욱 맞춤형 복지를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성일초등학교 배영직 교장은 강동구에 위치한 성내종합사회복지관과 서울성일초등학교가 네트워크 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지역 내 통합서비스를 구축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본 학교에도 올해 교육복지실이 새롭게 마련된 만큼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 복지에 더욱 관심을 쏟고 기관과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