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성과공유회 실시

기사입력 2022.11.09 11: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성과공유회 실시.jpg

     

    강동구립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115()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사업 성과공유회를 실시하였다.

     

    청년장애인 학생들의 작품으로 꾸려진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작품전시회111일부터 8일까지 강동구민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약 200명의 지역주민들이 방문하여 관람했다. 5일 진행한 성과공유회에는 사업 참여학생인 청년장애인 및 보호자 48, 웹툰작가 3, 직원 및 구청관계자 10명으로 총 61명이 참석하였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적을 낸 학생과 웹툰작가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진행했다.

     

    이상현 관장의 인사에 이어 이수희 강동구청장의 축사영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강동구청장상에 김민주 학생,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상에 김민수 학생, 김대진·나인수·이재석 작가가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1년 간 사업 교육과정에 성실히 참여한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 고급반, 드로잉반, ·중급반 학생 24명에게도 수료증을 전달했다. 시상식 이후 참여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성과영상 및 사업수행 결과 발표, 참여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년장애인 학생들의 작품으로 꾸려진 전시회장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포토존을 즐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본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청년장애인들과 같이 고민하고 애써주시는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성과공유회가 보람과 성취감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강동구청도 청년장애인들의 교육 불평등 해소와 취업기술능력 함양을 위해 장애인복지에 더욱 더 귀기울이고 신뢰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영상을 통해 축사를 직접 전했다.

     

    이에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올해에는 대면 성과공유회를 주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청년장애인웹툰아카데미의 경우 2016년부터 7년 간 이어온 사업으로 청년장애인들의 웹툰 관련 대학 진학, 예비 웹툰작가로서의 다양한 공모전 참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대표학생으로 간담회 참석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청년장애인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웹툰 작가로서의 성장과 취업 발판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복대학교는 2022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개선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