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내도서관 ×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4월 플리마켓 운영

기사입력 2024.04.13 00: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성내도서관을 중심으로 관내 기관과 청년상공인, 주민이 하나 되는 네트워크 구축

    ▶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 기간 연계 운영으로 도서관 융합서비스 확대

    성내도서관 ×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4월 플리마켓 운영.jpg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 소속 강동구립성내도서관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력하여 4<플리마켓 왔나봄>을 개최한다. 플리마켓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하에 엔젤공방거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4월 엔젤· 다락공방 브랜딩데이 <플리마켓 왔나봄>에 성내도서관이 동참하여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왔나봄>412() 12~ 17, 413() 10~ 17시까지 양일간 운영되며 성내도서관은 중고 도서 판매 장터와 동아리 굿즈 판매, 과월호 잡지 나눔 부스를 운영하고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엔젤·다락공방 및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부스, 원데이클래스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성내도서관은 별관 5층 전시공간에 매월 엔젤·다락공방을 소개하고 관련된 도서를 큐레이션하는 성내 북(BOOK)공방을 운영하여 엔젤공방거리를 홍보할 계획이다.

     

    강동문화재단 심우섭 대표이사는 엔젤공방거리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플리마켓을 운영하게 되어 지역을 알리고 풍성한 행사가 될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성내도서관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 네트워크 문화를 형성하고 지역경제 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은 강동구립도서관 누리집(https://www.gdlibrary.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강동구립성내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